2010년 9월 30일 목요일

Diamond Structure (전지혜, 이은지)

1. Diamond Structure





1)Diamond?


등축정계(等軸晶系)의 탄소 결정체로서 인도에서 처음 사용되기 시작하여, 로마 시대에 유럽에 수입되어 귀중한 보석이 되었다. 17세기 말 베네치아의 페르지가 연마방법을 발 명한 후, 최고의 보석이 되었다.

2)Examples
→ 색·홈 등으로 보아 보석용이 되지 못하는 것은 공업용으로 사용된다.
→ 결정 그대로 쓰인 경우에는 선반용 공구날, 선긋기 다이스, 유리절단기,다이아몬드 톱 등으로 사용된다.
→ 분말로 만들어 쓰는 경우에는 각종 연마재나 숫돌로 사용된다.
→ 다이아몬드가 공업용으로 중요한 이유는 최고(最高)의 굳기 외에 열전도율이 높고 열팽 창계수가 작으며, 내산성(耐酸性)이 좋기 때문이다. 오늘날 근대 정밀공업 분야에서는 불 가결의 재료이며, 그 때문에 전략물자(戰略物資)로 간주되고 있어, 그 수요가 해마다 늘어가고 있다.


-Silicon Crystal Structure:





-Germanium : Germanium is an important semiconductor material used in transistors and various other electronic devices. Its major end uses are fiver-optic systems and infrared optics, but it is also used for polymerization catalysts, and in electronics and solar cell applications. It is finding a new use in nanowires.


3)Diamond Structure Model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4)Volume ?
계산해보면, 저희가 만든 다이아몬드 구조는 위의 구조가 약 33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.

* a X a X a = 3.56683Å x 3.56683Å x 3.56683Å = 45.37819Å^(3)

=45.37819Å^(3) x33 =1497.4804Å^(3)

= 1497.4804x10^(-30)(m^3)

댓글 7개:

  1. 다이아몬드는 너무 유명한 물질이고 또 중요한 원자 구조이지. 처음 만든 원자 구조 모형에서의 오류를 늘 기억하고, 이번 원자 구조 만들기를 통해 결정 구조에 대한 이해가 늘었기를 바래요.

    답글삭제
  2. 다이아몬드 원석이 어떻게 생겼는지 몰랐었는데, 신기하네요.ㅎ

    답글삭제
  3. 그림의 원석은 가치가 별로 없다는 거 ㅋㅋㅋㅋ
    다이아몬드를 그저 값비싸고 예쁜 보석으로만 생각했는데, 공업적으로도 많이 활용이 되고 있다는 사실을 알았어요^^

    답글삭제
  4. 원석 사진이 번쩍번쩍 하길래 붙여넣었지만, 가치가 없다니 놀랐어요 ㅎㅎ;; 교수님 설명하셨던 대로 다이아몬드를 얼마나 잘 깎느냐가 중요한 것이었군요! +_+

    답글삭제
  5. 방금아침뉴스에희귀한핑크다이아몬드경매나온다는데400억이넘는대.ㅋㅋㅋㅋㅋㅋ

    답글삭제
  6. 작성자가 댓글을 삭제했습니다.

    답글삭제
  7. 다이아몬드가 인도에서 처음 사용되었군요. 다이아몬드의 역사까지 알게 된거 같네요 ^^

    답글삭제